메뉴 건너뛰기

XEDITION

행사 소식

America huntington University

조회 수 668 추천 수 0 2015.11.19 11:52:25

  America huntington University  


 

여러분들은  3년 또는 2년 동안의 목회학 석사과정, 신학석사과정, 그리고 선교신학 과정을 마치고 주어진 시험을 통과하여 영예로운 졸업을 하게 되었다. 참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한 직임을 부여받았습니다. 그것은 여러분들이 America huntington University 학교의 문을 두드릴 때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고 또 그 사명감으로 공부한 다음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 봉사하는 직임을 받은 것입니다.

 

문제는 지금 한국교회와 미국교회 현실이 매우 서글픈 처지에 놓여 있어서 여러분들이 스스로 원하는 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없다는 데 있습니다. 더러는 큰 교회의 부목사나 교육목사로 또는 선교를 통한 교회 기관의 일꾼으로, 더러는 개척을 해야 할 처지에 놓여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졸업 후에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런 중차대한 사역을 수행할 때 여러분의 마음속에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1) 첫째는 성경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성경을 사랑한다는 말은 즐겨 읽고 묵상하며, 깊이 연구하며, 그 말씀이 각자의 삶의 지표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말씀을 사랑한다는 말과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같이 겁니다. 이를 위해 성경원문을 연구하고 많은 주석을 참고해야 할 것입니다. 인간은 양()의 동서를 막론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싶어 합니다.

 

2) 둘째 목사와 선교사는 인간의 영혼을 깊이 사랑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경고하기를 참 목자가 되되 삯꾼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현대 한국교회의 특징 중에 하나가 유물론적인 현상입니다. 모든 것을 돈으로 해결하려고 하고 사람의 가치를 돈으로 가늠합니다. 그러나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런 오류를 범하지 않습니다.

 

3) 셋째, 한국교회와 미국 한인교회를 위해 앞날을 바라보며 준비해야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매우 불투명한 세상입니다. 앞을 예측하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유감스럽게도 한국교회는 자아도취에 빠지다가 당면한 현실의 심각한 문제에 봉착해 진퇴양란에 빠져 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지 못하는 사람은 시간을 잃어버린 사람입니다. 오늘 졸업하는 여러분은 위의 세 가지는 참으로 중요합니다.

 

첫째 우리로 하여금 믿음을 훈련시킵니다.

 

둘째 우리로 하여금 사랑을 훈련시킵니다.

 

셋째 우리에게 소망을 훈련시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믿음, 사랑, 소망이 형성되면 여러분들로부터 하나님 형상이 발산되어 나올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세상 사람들은 여러분 속에서 하나님을 볼 것이며 그 결과 여러분들은 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 사람들은 어쩌면 이런 일꾼들을 요구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지금 한국교회와 마국 한인교회를 한번 보십시오. 교회 내에는 정로(正路)를 벗어난 무리들이 한국교회를 황폐시키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교회를 걱정할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거기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런 시기에 여러분들은 개혁교회 정로를 걷는 일꾼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영적 매력이 있어서 사람들이 여러분 주위로 모이고 이를 통해 교회가 세워지고 형성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America huntington University kccchurch 2015-11-19 668
4 초청합니다. kccchurch 2015-11-19 678
3 제13차 갈보리교회 교역자회의 kccchurch 2015-11-18 708
2 칼빈신학교 대학원 kccchurch 2015-11-18 734
1 아메리카 헌팅톤 신학대학 운영계확 kccchurch 2015-11-18 640
위로